좌골신경통의 예방

  1. 허리를 똑바로 펴고 다니는 등의 평소 좋은 자세를 유지한다.
  2.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면 1~2시간에 한번씩 정도는 자리에서 일어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준다.
  3.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허리를 심하게 구부리는 일은 피한다.
  4. 쿠션을 허리에 받쳐서 앉거나 잠을 잘 때 허리에 쿠션을 받치고 똑바로 자거나 옆으로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자는 것도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아서 좋은 방법이다.
  5. 무리를 하면 신경이 더욱 압박되어 통증이 심해지므로 과로나 스트레스를 피한다.
  6. 통증이 시작되었다면 통증 부위에 따뜻한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통증 부위가 차가우면 근육이 수축되고 이는 혈액순환을 원활하지 못하게 하여 통증을 심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