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서비스 > 건강상식 > 유방질환의 예방
  1. 에스트로겐 양을 줄인다.
    에스트로겐 과잉 분비는 유방조직을 자극하여 유방통과 낭종의 형성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지방식을 억제하고 양배추, 브로콜리, 콩, 채소 등으로 과도한 에스트로겐의 배설을 촉진시켜라.
  2. 카페인을 삼간다.
    콜라, 맥주, 커피, 초콜릿 속에 함유된 메틸크산틴은 유방조직을 지나치게 자극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류의 카페인이 첨가된 기호식품은 끊는다.
  3. 프로게스테론 크림을 발라준다.
    유방통은 에스트로겐의 지나친 자극으로 발생하므로 그 균형을 맞출 수 있는 프로게스테론의 양을 증가시킨다. 2%의 프로게스테론 크림을 유방에 발라주면 유방조직의 세포증식을 감소시켜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다.
  4. 영양보조제를 이용한다.
    비타민 E는 유방통과 관련된 혈청 뇌하수체 호르몬의 양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므로 비타민 E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복합비타민제를 복용한다.
  5. 파마자유 팩을 한다.
    유방에 염증이 있는 경우 1주일에 세 번 정도 유방에 파마자유 팩을 한다. 2~3개월 정도만 계속하면 통증이 가벼워진다.
  6. 옥소를 섭취한다.
    옥소는 유방의 에스트로겐 수용체가 에스트로겐을 흡입하는 능력을 떨어뜨린다. 옥소를 섭취하는 좋은 방법은 해산물을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다.
  7. 브래지어를 바꾼다.
    와이어가 삽입된 브래지어는 유방과 흉곽, 그리고 주변 섬유조직의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차단하므로 유방의 건강을 위해서는 좋지 않다.
  8. 호르몬제제와 피임약 복용을 삼간다.
    호르몬제제와 피임약은 월경주기의 규칙성을 변화시키거나 구토, 저혈압, 현기증, 우울증, 체중 증가 등의 역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