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에 좋은 습관

  1.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고 적절히 운동을 한다.
  2.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3. 영양관리와 자신에게 맞는 수면습관을 유지한다.
  4. 과음과 흡연을 삼간다.
  5.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같이 하며, 가족 모두가 즐거울 수 있는 일을 찾는다.
  6. 부부간 숨김없는 대화를 갖고 서로의 이야기를 충분히 들어주고 노력한다.
  7. 부부간에 만족한 성생활을 추구한다.
  8. 가능하면 친한 사교그룹을 많이 갖는다.
  9. 경쟁적인 생활태도를 지양하고 사회생활에서 공동체 의식을 갖는다.
  10. 돈이나 자식의 성공에 지나치게 집착하지 않는다.
  11. 자신과 주변환경에 대해 긍정적인 사고를 갖도록 한다.
  12. 조그만 즐거움에도 웃음과 기쁨을 잃지 않도록 한다.
  13.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
  14. 미움, 적개심, 분노를 적절히 승화시킨다.
  15.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한다.
  16.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마음 속에 담고 혼자 괴로워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