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서비스 > 건강상식 > 아토피의 민간요법
  1. 숯과 함께하는 목초액 목욕법 : 물 온도를 40℃ 정도로 하여 숯 3kg 이상을 양파포에 넣어서 욕탕에 담가둔 후 목초액을 커피잔 한잔 정도(100ml)를 욕탕에 부어 넣는다.  
  2. 삼백초 : 삼백초 생잎을 잘 씻어 이틀 정도 음지에서 말린 뒤 건조시킨 후 건조된 생약을 잘게 썰어 주먹만한 정도의 분량을 거즈에 싼다. 그것을 주전자에 넣고 500ml의 물로 1시간 정도 약한 불에 달여 먹인다.  
  3. 향나무 : 달여서 그 김을 쐬주거나 중탕해서 목욕시 씻어주는 방법으로 사용된다.  
  4. 어성초 : 어성초원액을 지속적으로 마사지하여 문질러준다.  
  5. 알로에 : 알로에 잎의 가지를 떼어내고 깨끗하게 씻어낸 다음 껍질을 벗겨낸다. 즙이 나오는 곳을 아토피환부에 붙이고 휴지나 거즈로 덮은 다음 붕대로 감아 2~3시간이 지나면 떼어내는데 하루 1~2회 갈아 붙인다. 알레르기가 심한 경우에는 즉시 중지한다.  
  6.  : 쑥을 식초에 담가 두었다가 가려움증이 심한 부위에 바르거나 물에 달인 것을 가려운 부위에 발라 주면 된다.  
  7. 뱀딸기 뿌리, 잎 : 뱀딸기 뿌리 잎을 뽑아 깨끗이 씻은 후 말렸다 두고두고 사용한다. 뿌리와 잎을 넣어서 1분 정도 끓인 후 냉장고에 보관 후 샤워시 사용하면 간편하다. 아이 목욕시 마지막 헹굼으로 뱀딸기 물을 온몸에 발라준다  
  8. 난황유 : 난황유(계란 노른자에서 낸 기름)을 환부에 바른다.  
  9. 산벚나무 : 야생화묵피(산벚나무껍질)을 벗겨서 이를 약탕기에 넣고 물을 붓고 진하게 달여 그 물을 환부 전체에 3~4회 바른다.  
  10. 탱자 : 탱자를 달인 물로 목욕하거나 복용한다.
  11. 우엉 : 우엉을 즙으로 내서 붙이거나 가루로 만들어 환부에 바른다  
  12. 창포잎 : 여름에서 겨울에 걸쳐 따낸 창포의 생잎을 썰어서 수건을 반으로 접어 만든 자루에 적당한 양을 넣고 물에 끓인 다음 그 물로 목욕을 한다.  
  13. 인동차 : 하루에 10g 정도 끓여서 복용한다. 맛이 없으므로 감초나 꿀을 타서 복용한다. 감기에 걸려 입이 헐었거나 피부가 안 좋을 때에도 사용한다
  14. 국화차 : 생국화의 꽃잎과 줄기를 찧어 생즙을 짜서 마시거나 환부에 붙인다.
  15. 갈근 : 생 갈근을 즙을 내어 마시게 되면 화끈거림이나 돌기를 없애는데 좋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