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넷 로고
피부암의 예방
출처: 인슈넷

다음은 미국 암 협회가 제시하는 피부암을 예방하기 위한 예방수칙이다.

  1. 약 80%의 피부암은 태양빛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함으로써 예방 할 수 있다.
  2. 누구나 피부색에 관계없이 피부암의 위험이 있다.
  3. 외출하기 전에 태양광선 차단책 - 모자나 옷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 등을 준비한다.
  4. 태양광선이 특히 강한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는 바깥 활동을 자제한다.
  5. 태양광선은 물, 모래, 콘크리트, 눈(snow)에 의해 반사될 수 있으며 수면 아래까지 미칠 수도 있다. 자외선은 구름을 뚫고 들어온다. 소매 있는 옷, 긴 바지, 그리고 얼굴, 목, 귀 등을 가릴 수 있는 모자를 쓴다.
  6. 항생제 같은 어떤 의약품은 태양에 피부를 더 민감하게 할 수 있다. 의사나 약사에게 당신이 먹는 약이나 기타 처방에 대해 상담을 한다.
  7. 아이들은 피부에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8. 자외선 차단제가 좋지 않은 생후 6개월 미만 아이는 그늘에서도 천으로 가려준다.
  9. 항상 SPF 15 이상의 자외선이 모두 차단되는 자외선 차단제을 사용한다.
  10.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외출 전 2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피부에 발라 준다.
  11. 수영 후, 땀을 많이 흘린 후에는 타월로 피부를 닦고 자외선 차단제를 다시 바른다.
  12. 선램프나 선탠실 등을 사용하면 피부만 손상되고 피부 보호에 도움이 안 된다.
  13. 피부 보호에 방심하지 마라. 선탠을 했건, 전에 태양으로 인해 화상을 입은 적이 있건 이 지침을 따르는 순간부터 당신의 피부를 보호되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