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넷 로고
피부 노화의 예방법
출처: 인슈넷
  1. 효과적인 수면을 취한다.
    낮 동안에 지친 피부는 밤시간 (특히 10시부터 3시까지)에 혈행이 증가 하면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피부를 보다 활기차고 싱싱하게 해 준다. 황금의 수면시간을 앗아가는 PC게임이나 연구활동, 영업활동, 포커나 고스톱 등은 피부를 빨리 늙게 하는 지름길이다.
  2. 목욕을 자주 한다.
    목욕은 피부와 근육에 혈행을 좋게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특히 반신욕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고 잘 알려져 있다.
  3. 올바른 식생활을 한다.
    닭고기나 돼지고기가 피부에 해롭다는 것은 전혀 맞지 않는 낭설이다. 그러나 비타민 A, B, C, E가 많은 제철에 나오는 나물류나 해조류가 피부를 건강하게 해 준다. 비타민A와 B는 여러 가지 조직의 활동을 정상화해 주며, 촉촉한 피부를 가꾸어 준다. 비타민 E는 혈행을 좋게 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주는데 필요한 단백질과 비타민C도 충분히 섭취하여야 한다. (당근, 시금치, 콩, 땅콩, 버섯, 치즈)
  4.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운동이 노화를 예방한다는 것은 이미 오래 전부터 잘 알려져 있다. 운동에도 요령이 필요하며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병행해야 하며 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 운동시 온몸을 이완시키고 마음을 비우면서 명상하듯이 하여야 심신 단련에도 좋다.
  5. 금주, 금연을 한다.
  6. 외출시 반드시 자외선차단에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