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한다.
    • 알맞은 열량 섭취 및 표준 체중을 유지한다.
    • 콜레스테롤, 포화지방산, 염분 섭취를 제한한다.
    • 과식은 피하고 식사량을 적절히 유지한다.
  2. 혈압과 당뇨병을 관리한다.
    • 금연한다.
    • 장기간의 과도한 스트레스를 피한다.
  3. 전문의의 상담에 따른 규칙적이고 적절한 운동이 중요하다.
    • 과체중을 주의하며 항상 정상체중을 유지한다.
    • 몸 상태가 개운하지 않은 날(감기, 열 등)은 운동을 거른다.
    • 식후 혹은 음주 후 2시간 내에는 심한 운동을 하지 않는다.
    • 날씨에 따라 운동량을 조절한다.(너무 덥거나 습기가 높거나, 추우면 삼간다)
    • 운동에 적합한 복장과 신발을 신는다.
    • 운동 중에 가슴 통증, 호흡 곤란, 식은 땀, 현기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에게 상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