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넷 로고
남성 생식기에 좋은 습관
출처: 인슈넷
  1. 금연한다.
    흡연은 정상 정자의 기준을 전체적으로 떨어뜨리는 결과를 가져온다. 특히 담배는 DNA를 파괴하고 비정상적인 정자, 즉 머리가 두 개이거나 꼬리가 없는 정자의 수를 증가시킨다.
  2. 적절한 체중을 유지한다.
    비만인 남자는 테스토스테론을 에스트로겐으로 변화시키는데, 미국의 가임건강협회의 립슐츠박사는 "이것은 정자들의 건강에 전혀 도움을 주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또한 비만은 정자의 건강 뿐 아니라 페니스를 몸 속으로 파묻히게 하고 호흡도 가쁘게 해 성생활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복부 비만은 발기력을 현저하게 떨어뜨린다. 거식증과 폭식증 같은 섭식 장애는 불임에 빨간등이 켜진 상태이다.
  3. 음주량을 줄인다.
    과도한 음주는 정자의 질과 양을 감소시킨다. 그러나 어느 정도의 양이 과도한 지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음주가 정자를 여성에게로 이동시키는 데 필요한 발기 기능에 장애를 일으키는 것만은 확실하다.
  4. 고환에 열이 가해지는 것을 피하라
    정자는 차가운 곳을 좋아한다. 고온에서 죽기 쉽다. 정자를 만드는 고환이 몸 밖으로 나와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뜨거운 물에 목욕을 하거나, 과도한 사우나, 꽉 끼는 바지나 내의를 착용하는 것은 당신의 정자를 죽이는 행동이다.
  5. 스트레스에 적절히 대처한다.
    불임의 5∼10%는 여성이나 남성쪽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경우이다.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정자들의 운동력을 향상시킨다.
  6. 운동을 열심히 한다.
    운동은 신체적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생식력을 증대시킬 수 있다. 특히 근력 운동은 성호르몬의 증대를 유발하므로 남녀 공히 가장 좋은 방법이다. 웨이트트레이닝을 스트레칭과 더불어 열심히 하고, 유산소운동으로 마무리한다. .
  7. 정액을 삼키는 것을 피한다.
    정액을 삼키면 신체의 면역 체계가 반응, 정자에 대한 항체를 생성할 가능성이 있다. 그렇게 만들어진 항체는 남성의 신체, 혹은 여성의 신체에서 정자를 공격하여 죽여 버릴 수 있다. 아직 명확히 증명되진 않았으나 가능성이 높아 활발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는 부분이다.
  8. 성병에 걸리지 않도록 한다.
    콘돔을 사용한다거나 성적 파트너의 수를 줄임으로써 클라미디아나 임질 같은 성병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9. 화학약품과 살충제에 장기간 노출되는 것을 피한다.
    많은 화학 약품들이 정자의 생산을 감소시키고 이상 정자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살충제, 강력접착제, 오븐 세척제 등이 주의해야 할 화학 약품이다.  
  10. 해산물, 야채, 과일, 견과류를 섭취한다.
    야채와 과일을 비롯해 호두, 개암, 밤 등의 가염되지 않고 굽지 않은 견과류는 모두 황 산화제를 가지고 있어 환경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한다. 굴, 조개, 해삼, 멍게, 미역, 다시마, 김 등은 정자를 매우 힘있고, 건강하게 만들며 숫자도 엄청나게 증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