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서비스 > 건강상식 > 유방확대술의 부작용
  1. 전신마취 합병증
    아주 작은 확률이긴 하나 전신마취로 인해 폐나 간 등에 기능 이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특히 수술 후 2일 이내의 미열은 폐의 기능이상을 의미하므로, 기침이나 자발적 호흡을 꾸준히 한다. 유방확대 수술의 경우, 가슴 부위의 심한 통증으로 인해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2. 비대칭
    충분한 넓이의 포켓을 만들지 못하거나 양쪽 포켓의 위치가 다를 경우, 혹은 수술 후 과도한 팔 운동 등으로 보형물의 위치가 변위되며 비대칭이 발생한다. 혹은 수술 직후에는 크게 느끼지 못하였으나, 피막구축 후 비대칭이 심화되기도 한다. 대개 경미한 정도이나 환자의 불만이 심한 경우 재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3. 피막 구축
    일종의 이물 면역반응으로 섬유조직이 증식하여 보형물 주위가 단단해지며 밖에서 윤곽이 드러나는 경우로, 심하면 돌처럼 단단해지기도 하며 통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수술 후 3~5일 후부터 마사지를 매일 수회 정도 반복해야 하나, 수술 후 통증으로 인해 대개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러나 피막구축이 마사지로 빈도가 크게 줄어들 수 있으므로, 통증을 견디며 반드시 지속적으로 시행해야 한다.
  4. 보형물 손상
    일부 경우에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보형물의 겉 주머니인 실리콘 부분이 마모되거나 손상되면서 내용물이 새어 나올 수 있는데, 그 정도의 차이가 있으나 대개 눈에 띄는 부피 감소는 드물다. 혹, 가슴부위에 외부충격으로 인한 보형물 파열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결함없는 정상적인 보형물이라면 외부충격에 파열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5. 혈종/감염
    어느 수술과 마찬가지로 혈종이나 감염이 발생할 수는 있으나, 빈도가 드물며 발생하더라도 쉽게 조치 가능하다. 혈종이나 감염이 심한 경우, 피막구축의 한 원인이 되므로 이의 발생을 줄이는 것이 현명하다.
  6. 불만족
    유방 확대술은 미용수술 중 환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 중 하나이다. 경우에 따라 수술 후 결과에 여러 가지 불만을 가질 수 있으며 이럴 경우 주치의와의 충분히 상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