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넷 로고
에이즈의 생존전략
출처: 인슈넷
  1. 전문의와 상의한다.  
    제일 중요한 것은 HIV를 전공으로 한 의사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환자의 생존율은 HIV를 전문적으로 전공한 의사에 의해서 결정이 된다. 만약에 의사가 있는 곳을 모르거나 할 여유가 없으면 도움을 줄 수 있는 HIV/AIDS 단체를 찾아가거나, 후원회의 도움을 받아서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2. 자기 자신에 충실해야 한다. 
    비타민이나 신선한 야채 등을 잘 먹고, 잘 이해 해주고 사랑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이다. 그리고 HIV양성으로 판명된 자신을 비관하며 가슴을 치는 것도 하루 이틀이면 족하고 이제부터는 생존하기 위해 자기 자신에 충실해야 한다. 
  3. 최고의 치료약은 HIV에 대한 지식과 마음가짐이다.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찾아야 하고, 나의 싸움 상대가 HIV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의사들과 사회사업가들이 도와 줄 수는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환자와 바이러스와의 일대일의 싸움이다. 그리고 치료방법이 의사와 일치하지 않으면 의사에게 질문을 하고, 치료를 결정하는 과정에 참여하며, 최종적으로는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책임을 진다는 마음가짐을 가진다. 자신이 확실한 결정을 하여야 하고, 의사에게 가끔은 공격적인 것도 좋을 경우가 많다.  
  4. 오래된 정보는 버려야 한다. 
    몇 개월 전에 올려진 각종 AIDS정보는 믿지 말아야 한다. HIV 치료에 대한 놀라운 방법이 최근에 개발되고 있고, 인터넷의 몇몇 Web 사이트는 항상 그러한 정보를 제공해 주기 때문이다. 오래된 정보는 과감하게 폐기 처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