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절의 예방

  1. 아침에 기상할 때, 앉았다가 일어날 때와 같은 자세 변화 때 갑자기 움직이지 않는다.
  2. 신발은 폭이 넓은 편하면서 바닥이 미끄럽지 않은 신발을 착용해 평형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3. 아침·점심·저녁에 15분씩 보건 체조나 스트레칭으로 몸을 유연하게 한다.
  4. 욕실 바닥에 미끄럼 방지용 타일 설치한다.
  5. 방바닥에 앉아 생활하는 것을 피하고 의자생활을 권장한다.
  6. 골다공증여부를 확인한 후 필요하면 치료를 받는다.
  7. 겨울철에도 몸이 경직되거나 대응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집안에서 꾸준히 움직이고 활동한다.
  8. 겨울철에 빙판길은 가급적 다니지 않고 특히 혼자서 다니지 않는다. 저 체온이 되는 것을 방지하고,잦은 일광욕을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