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넷 로고
코에 대한 잘못된 상식
출처: 인슈넷
  1. 코피가 나면 목을 뒤로 제쳐서 지혈한다?
    아니다. 대부분 코피가 났을 때 코를 뒤로 젖히는데 만약에 코를 뒤로 젖히게 되면 코피가 뒤로 넘어가게 되어서 자칫하면 위험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코피가 났을 때에는 반드시 앞으로 고개를 숙이고 코를 문질러 주어 코피가 빨리 멈추도록 하여야 한다. 코피가 뒤로 넘어가다 잘못하면 숨이 막혀서 위험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코피가 나면 고개를 들어 코를 젖히게 한다. 아무리 하찮다고 생각하는 코피라도 잘못 대처하면 목숨을 앗아갈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2. 코 성형수술을 많이 하면 코가 무너진다?
    아니다. 코 성형수술을 수 차례 시행하더라도 코에 별다른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다. 코 성형수술을 많이 한다고 하여 코가 무너지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많이 시행하면 할수록 코의 피부와 조직이 흉터 조직으로 바뀌어 단단해지는 현상은 가능하다. 코가 무너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는 경우는 코의 기둥 역할을 하는 비중격(콧구멍 안쪽에서 양쪽 콧구멍을 나누고 있는 뼈와 연골)을 무리하게 수 차례 수술한 경우이다.
  3. 코 성형수술을 하면 돼지코를 만들 수 없다?
    아니다. 코 성형수술을 한다고 해서 반드시 코 끝을 손가락으로 들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유연한 실리콘을 사용하거나 코 끝에 연골이식을 시행하는 경우는 코 끝의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4. 코가 크면 음경이 크다?
    아니다. 코의 크기와 음경의 크기와는 무관하다. 이는 잘못 알려진 속설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