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넷 로고
치매에 좋은 음식
출처: 인슈넷
  1. 등푸른 생선 : 고등어, 삼치, 참치, 꽁치, 정어리 등
    등푸른 생선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데 이는 뇌졸중 예방에 좋으며, 뇌혈관성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다.
  2. 견과류 : 호두, 잣, 땅콩,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다. 이는 뇌졸중을 예방하며 치매의 진행을 막아주고, 고지혈증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3. 신선한 야채와 과일 : 녹황색 야채, 토마토, 호박, 말린 무, 사과 등
    야채와 과일에는 비타민과 엽산, 무기질 등이 풍부하며 토마토와 말린 무에는 칼륨이 풍부하다.
  4. 우유와 콩류 : 우유, 콩, 두부, 된장 등
    여기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5. 카레 : 카레의 색이 노란색을 띄는 이유는 카레의 강황에 들어있는 쿠르쿠민이라는 색소에 의해서 이다. 이 쿠르쿠민은 산화를 방지하고 염증 감소의 효과가 있어, 치매 진행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6. 포도주 : 포도주는 혈압조절과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다. 뇌혈관의 동맥경화를 늦추어 주기 때문에 치매에 좋다.
  7. 초콜릿 : 얼마 전 초콜릿의 주 성분인 카카오 성분이 치매 유발과 관련있는 AChE 효소활성을 저해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하였다.
  8. 기타 : 양파와 마늘 등도 치매에 좋은 것으로 연구 결과 밝혀졌다.

[참고] 반면에 트랜스 지방이 많은 인스턴트 식품, 과자, 튀긴 감자 등과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동맥경화, 뇌졸중, 치매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좋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