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넷 로고
피부에 좋은 음식
출처: 인슈넷
  1. 비타민 A : 비타민 A는 피부가 각질화 되는 것을 억제해 주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 (시금치, 당근, 동물 간, 우유, 토마토, 달걀 노른자 등)
  2. 비타민 C : 비타민 C는 피부 탄력 향상과 기미 주근깨의 발생을 억제해 준다. (레몬, 딸기, 사과, 키위, 무청, 피망, 양배추 등)
  3. 비타민 E : 노화방지에 좋으며, 체내의 산화를 막아서 피부를 신선하게 유지해 준다. (아몬드, 장어, 녹황색 야채, 식물성 기름, 발아 현미 등)
  4. 해초류 : 해초류는 피부를 청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미역, 다시마, 파래 등)
  5. 녹차 : 녹차의 플라보놀류와 플라바롤류 성분이 세포막의 파괴를 억제해주며, 비타민 C성분이 모세 혈관을 강화시켜 준다.
  6. 매실 : 매실에 있는 구연산이 피부를 좋게 해준다.
  7. 녹황색 야채나 신선한 제철 과일을 섭취하며, 흰쌀밥보다는 여러 곡류를 함께 먹는 것도 피부 건강을 위해 좋다.

[참고] 반면에 당분이 많은 음식(초콜릿, 케익, 흰빵 등)은 산화작용을 많이 일으켜서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고, 카페인이 등 음식(커피, 홍차, 녹차 등)은 수면에 지장을 주고 그 결과 피부 건강에 좋지 않다. 인스턴트 식품(햄버거, 감자튀김, 과자 등)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고 피부를 노화시키며, 맵고 짠 음식은 피부를 자극시켜서 모공을 확장시키거나 트러블을 유발시킬 수 있다. 술, 담배 등도 피부에 좋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