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넷 로고
임산부에 좋은 음식
출처: 인슈넷
  1. 신선한 야채와 과일 : 야채와 과일에는 수분,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신에 꼭 필요한 음식이다.
  2. 우유 : 완전 식품이라고 불리는 우유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철분, 칼슘 등을 고루 갖추었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다. 다만, 사람에 따라 우유가 맞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3. 철분이 많이 든 음식 : 피를 형성하는 철분은 임산부가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이다. 간, 붉은 살코기, 생선, 달걀, 콩류, 녹황색 채소 등에 철분 함량이 많다.
  4. 칼슘이 많이 든 음식 : 뼈를 형성하는 칼슘은 태아와 영양분을 나눠야 하는 임산부나 태아 자체에도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멸치, 뼈째 먹는 생선, 두유, 녹황색 채소 등에 많다.
  5. 콩류와 동물성 단백질 : 태아의 근육 형성 등을 위해서는 고단백질이 필요하다. 이런 단백질은 콩류나 육류 등의 동물성 단백질에 있으므로 지방이 적은 육류나 콩, 두유 등의 콩류를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참고] 반면에 알코올·커피·코콜릿 등의 카페인 음식, 맵고 짠 음식, 햄·소시지·라면·과자·햄버거 등의 인스턴트 식품, 설탕, 복어와 같이 독성성분의 위험이 있는 식품은 좋지 않으므로 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