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에 좋은 음식

  1. 기억력 향상에 좋은 '레시틴' 식품: 두부, 된장, 청국장, 호두, 잣
  2. 뇌에 활력을 주는 '지방' 식품: 깨, 정어리, 호두, 콩
  3. 두뇌회전을 빠르게 해주는 '단백질' 식품: 우유, 두유, 김, 다시마, 미역, 생선, 조개류
  4. 뇌의 에너지원이 되는 '당질' 식품: 쌀, 보리, 감자, 고구마, 메밀
  5. 사고력 향상을 위한 '비타민B' 식품: 효소, 소맥배아, 녹황색 채소, 뱀장어, 멸치, 정어리, 콩
  6.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는 '비타민C' 식품: 토마토, 당근, 귤, 오렌지, 레몬, 녹황색 채소, 김, 고구마
  7.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비타민E' 식품: 현미, 깨, 녹황색 채소, 소맥배아
  8.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칼슘' 식품: 깨, 멸치, 호두, 두유, 우유

[참고] 반면에 홍차나 커피 등 카페인 음료, 설탕이 많이 들어간 단 음식,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이나 다이어트 음료, 무설탕 껌, 냉장고에 오래 보관한 육류나 생선, 오래된 기름으로 튀긴 음식, 인스턴트식품이나 가공식품 등은 뇌에 좋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