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넷 로고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
출처: 인슈넷
  1. 당근 생즙 : 당근의 붉은 색소는 우리 몸에 들어가면 비타민A의 효과를 내는데, 비타민A는 기관지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기 때문에 기관지염에 좋다.
  2. 은행찜 : 호흡기에 효과가 있는 은행은 한방에서 기침약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기관지염으로 인해 심한 기침을 한다면 은행찜을 어른의 경우 하루 10개, 어린이일 경우 5개 정도만 섭취하면 기침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중독성이 있는 은행은 반드시 굽거나 삶아서 익힌 것을 먹어야 한다.
  3. 진피 미나리수프 : 오래 묵은 귤 껍질은 한방에서 `진피`라 하여 사용되는데, 기침을 진정시키고 가래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진피만을 달여 마셔도 좋지만 미나리와 함께 수프로 만들어 먹으면 효과가 더욱 좋다.
  4. 백합뿌리찜 :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과를 지닌 백합뿌리는 신경질이나 불면증에도 좋다. 백합뿌리와 배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설탕과 함께 찜통에 넣고 2시간동안 푹 찐 후 식혀서 먹으면 된다. 노인성 기관지염에는 백합뿌리를 곱게 갈아 만든 백합뿌리즙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좋다. 하지만 초기 감기증세로 한기를 느끼거나 만성 설사가 있는 사람은 몸을 차게 하는 성질이 있는 백합뿌리찜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