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절에 좋은 음식

  1. 칼슘: 연어, 멸치, 고기, 정어리, 굴
    우리나라 여성이 하루 섭취하는 칼슘의 양은 400mg으로 일일 권장량인 600mg의 절반을 약간 넘는 정도이다. 칼슘은 어릴 때부터 충분히 섭취하여야 한다. 폐경 전 여성은 일일 1000mg, 폐경 후 여성에서는 일일 칼슘 권장량은 1,500mg의 필수 칼슘 복용을 권장한다. 그러나 부작용으로 위장장애, 변비,복부 팽만 등을 일으킬 수 있다.
  2. 비타민 D: 햇빛에서 얻을 수 있고, 강화우유, 곡류, 달걀, 버터, 간유
    비타민 D는 장에서 칼슘의 흡수를 촉진한다. 따라서 칼슘과 비타민 D를 같이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3. : 쇠고기, 닭고기, 생선 등
  4. 단백질: 육류, 닭고기, 생선, 달걀, 치즈, 곡류, 콩, 견과류 등
  5. 우유나 소뼈 등에서 추출한 칼슘제, 모든 육류 계통 또는 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