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식생활 습관

  1. 자연식위주의 식사를 하도록 한다. 과일과 녹황색 채소의 섭취를 증가시키고, 유기 농산물을 선택한다. 동물성 단백질과 지방의 과잉섭취는 피한다.
  2. 섬유소가 많은 해조류, 채소류, 정제하지 않거나 도정하지 않은 곡류를 섭취한다. 5 백식품(흰쌀, 흰밀가루, 흰설탕, 흰소금, 흰조미료)을 먹지 않는다.
  3. 소식하는 것이 좋고, 반드시 천천히 잘 씹어 먹도록 한다. 짜고, 맵고, 차갑고, 뜨겁게 먹지 않는다. 식초도 빙초산을 사용하지 말고 사과식초, 현미식초 등을 이용한다.
  4. 전통 발효 식품인 된장, 청국장을 매일 섭취한다.(항암 작용)
  5. 일반적인 음식은 검은색의 음식들 즉 검은깨, 검은쌀, 검은콩 등이 좋다.
  6. 수분의 섭취는 하루에 6~8잔 정도가 좋다.
  7. 커피와 알코올 음료의 섭취를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