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넷 로고
면역력 강화를 위한 식이요법
출처: 인슈넷
  1. 균형적인 음식섭취 : 술에 취하거나 긴장하거나 혹은 음식섭취가 불균형적이면 질병에 대한 방어력이 떨어진다. 이것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세균으로 보양해야 하는데 요구르트에 이러한 세균이 들어 있다.
  2. 따뜻한 물 : 비강구강내의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정신이 맑고 생기가 돈다. 끓인 물은 인체의 신진대사에 매우 이상적인 생리활성작용을 한다. 물은 세포막을 쉽게 통과하여 신체에 흡수되고 인체기관의 LDH(유산탈수소효소)의 활성도를 강화시켜 인체의 방어와 면역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냉수 첫 잔이 중요하다.
  3. : 과학자들은 찻잎 속에서 차 암모니아 산이라 부르는 화학물질을 발견했다. 인체의 면역 세포가 세균, 진균, 병원체를 방어하도록 도와주는 물질로서 인체의 방어능력을 5배 이상 높여준다.
  4. 적포도주 : 대부분의 알코올 음료는 인체의 면역체계에 억제 작용을 일으키지만 적포도주는 그 반대이다. 적포도주에 들어있는 항 산화물질은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고 심장에도 좋다.
  5. 동물의 간 : 동물의 간은 엽산, 셀렌, 아연, 마그네슘, 철, 구리와 비타민B6과 B12등을 함유하고 있다. 이 물질들은 면역기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해산물 : 해산물에는 철, 아연, 마그네슘, 셀렌, 구리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자주 먹으면 면역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7. 철분 보충 : 철은 면역력을 강화해 준다. 그러나 섭취가 과다하면 인체에 해로우므로 하루 45mg을 넘지 않도록 한다.
  8. 글루타민 복용 : 인체에서 소홀히 할 수 없는 비 필수아미노산은 면역체계를 강화해 주는 편리한 도구 중 하나이다. 감기나 설사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가루로 된 글루타민을 주스나 냉수에 타서 복용토록 한다.
  9. 아르기닌 섭취 : 해삼, 드렁허리, 미꾸라지, 오징어, 그리고 참마, 검은깨, 은행, 얇게 썰어 말린 두부피, 언두부, 해바라기 씨, 개암에 풍부하게 들어 있고 많이 먹을수록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