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보험 독립대리점 이용시 이점

독립대리점의 "통합관리"의 이점

지금도 보험 종류가 많지만 사회가 복잡해질수록 더 많은 보험이 나오기 때문에 보험을 통합해서 관리해야 된다는 방향은 맞습니다. 다만 그 해결책은 "통합보험"이 아니라, 독립대리점에게 모든 보험을 가입하여 "통합관리"하는 방식이 옳습니다. 예를 들어 집안에 공구가 늘어나면 주머니칼이 아닌 공구박스가 필요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주머니칼은 언뜻 보기에 편리할 것 같지만 용도가 제한되어 있는데다가 도구를 교체하거나 추가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공구박스는 기존 공구를 교체하거나 새 공구를 추가하는 일이 쉽습니다. 공구박스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개별 공구마다 메이커를 선택할 수 있고 가격도 비교해서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독립대리점인 인슈넷을 예로 들어 "통합관리"의 이점을 알려드립니다.

  1. 독립대리점은 모든 보험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인슈넷은 손해보험 10개사 및 생명보험 11개사의 독립대리점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보험 종목을 가입시켜 드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종신보험, 상해보험, 화재보험 등 무엇이든지 인슈넷에서 가입하면 저절로 보험관리가 통합됩니다.
  2. 독립대리점에서는 중복가입이나 과잉보장의 걱정이 없고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인슈넷은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을 함께 설계하므로 중복가입이나 과잉보장을 방지해 드립니다. 아울러 여러 보험사의 상품 중에서 보장이 크고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해서 보험료를 절약시켜 드립니다. 보험사별로 보험료 차이가 많이 나는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종신보험 등에서 매년 큰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독립대리점에서는 리모델링이 자유롭습니다. 인슈넷은 보험가입자의 소득이나 가족구성원에 변화가 생기면 언제든지 그 시점에서 새로운 특약이나 신상품을 추가하여 리모델링을 해 드릴 수 있습니다. (한 보험사의 통합보험을 가입할 경우에는 해당 보험사의 기존 특약이나 상품만을 이용해야 되기 때문에 리모델링이 자유롭지 않습니다.)   
  4. 독립대리점에서는 보험금을 빠짐없이 탈 수 있고 보험금 청구가 간편합니다. 인슈넷은 보험가입자가 사고나 질병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때 가입하고 있는 모든 보험의 계약 내용을 검토하여 빠짐없이 보상해 드립니다. 아울러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여러 번 제출하지 않도록 한 번에 처리해 드리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가 간편합니다.
  5. 독립대리점은 규모가 크기 때문에 고객지원 시스템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인슈넷은 1985년 설립되었으며 80여명의 전문가가 일하는 국내 1위의 보험대리점입니다. 20년이 넘도록 고아계약을 만든 적이 없으며 보험료 납입, 만기안내, 사고상담 등의 계약관리를 정확하게 처리해 왔습니다. 또한 24시간 365일 계속 근무하며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