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에서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것은 어떤가

보험상품은 가입자의 필요와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입하는 맞춤상품이기 때문에 홈쇼핑을 통하여 가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만일 홈쇼핑을 통한 어린이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사항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1. 홈쇼핑을 통하여 판매되는 보험상품은 가입자별 상황이나 필요를 고려하지 않고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적용되는 규격화된 틀(플랜)에 맞추어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종류의 상품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가입할 경우 중복이나 과잉보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홈쇼핑의 경우 저렴한 보험료나 판매상품의 이점만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보장내용을 지나치게 부풀려서 강조(최대보장금액만 강조)하는 등 소비자를 오인케 할 수 있는 방식과 내용으로 가입을 유도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3. 홈쇼핑을 통하여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경우에는 책임있는 계약관리자가 따로 없기 때문에 가입한 보험상품과 관련된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은 보통 10년 이상 납입을 하고, 오래도록 보장을 받는 상품이기 때문에 적절한 가입못지 않게 가입 후의 사후관리 또한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