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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슈넷에 가입하면 사고 시 유리한 점은?
출처: 인슈넷

저희 인슈넷이 국내에서 가장 큰 보험판매 회사가 된 데는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시켜 드릴 뿐만 아니라 사고 보상 서비스도 잘하기 때문입니다. 인슈넷에서 보험을 가입하면 사고 시 어떻게 유리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인슈넷은 보상전문 시스템과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슈넷에서 제공해 드릴 수 있는 보상전문 시스템과 지식을 예로 들면서 설명하겠습니다.

  • 접촉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 차량의 보험가입 내용을 즉시 파악하여 운전자에게 능동적으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인슈넷은 우리나라 자동차보험의 95%를 점유하고 있는 9개 보험사의 대리점으로 그 보험사들의 단말기가 모두 들어와 있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인슈넷은 사고 보상시 보험료 절약을 감안해서 처리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자기 차량의 수리비가 50만원을 넘는 사고라면 3년간 보험료가 1등급 할증되지만, 50만원을 넘지 않는 사고라면 할인만 정지될 뿐 할증은 안됩니다(물적사고 할증기준 50만원 한도로 보험가입시). 만일 수리비가 51만원 나왔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1만원을 보험사나 정비공장에 지불하고 3년간 보험료 할증을 받지 않는게 좋지 않을까요? 그런 사실을 자발적으로 알려 줄 보상담당 직원이 몇이나 있을까요? 저희 인슈넷은 고객의 입장에서 그런 종류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차량이 도난당했을 때 운전자에게 적절한 행동 요령을 알려 드립니다. 행여나 차량 절도범이 사고를 낸 후 차를 버린 채 달아나면 운전자는 경찰서에서 알리바이(현장 부재증명)를 대야 하는 처지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도난된 차량을 찾았을 때 무엇을 점검해야 되는 지 알려 드립니다. 자동차에 장착된 부속품(고급 카스테레오, GPS, 차량TV 등)은 주차 중인 상태에서 도난당하거나 파손된다면 보상받을 수 없지만, 차량이 도난당한 상태에서 도난당하거나 파손되었다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주차 중인 상태에서 내 차를 누군가가 파손해서 자기차량손해로 보상('보유자 불명 사고'라 함)받는다면 보상담당자와 만났을 때 진술하는 요령을 알려 드립니다. 사고 당시의 차량관리 및 주차 상태가 향후 보험료 차이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2. 인슈넷은 긴급견인 서비스를 최대 50Km까지 제공해 드립니다.

인슈넷은 보험사가 제공하는 10km의 견인 외에 40km의 긴급견인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여 총 50km(1회 기준)까지 긴급견인 서비스를 확대해 드립니다. 또한 인슈넷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경력에 따라 차량 1대당 추가로 제공하는 매년 20km의 긴급견인 서비스는 사용하지 않는 경우 소멸하지 않고 250km까지 누적시켜 드립니다. 국내의 어떤 보험사나 보험대리점도 제공하지 못하는 인슈넷만의 고유한 서비스입니다.

3. 인슈넷은 24시간 365일 근무하며 고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인슈넷은 24시간 365일 근무하기 때문에 보험가입자가 언제라도 자신의 보험가입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족, 친지, 직원 중에서 누가 운전자 범위에 속하는지, 운전자 연령 한정은 몇 세로 가입되어 있는지,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하려는데 어느 차종까지 가능한지, 사고나 고장이 났을 때 인슈넷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견인확대 거리는 몇 km까지인지.. 이런 것들을 야간이나 명절에도 확인하여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인슈넷이 24시간 365일 근무한다니까 다른 대리점이나 설계사도 휴대폰으로 연락하면 되지 않느냐는 반문이 있습니다만 보험가입 내용을 조회할 수 없기 때문에 별 쓸모가 없을 것입니다. 보험사도 24시간 당직자가 있지만 보험계약 내용을 잘 모르기 때문에 단순 안내에 그칠 뿐 적절한 도움말을 드리기가 어려운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만일 다른 보험대리점이나 보험사처럼 운영해도 고객 서비스에 별 문제가 없다면 인슈넷은 무엇 때문에 많은 비용을 들여서 24시간 365일 근무를 하겠습니까?

4. 인슈넷은 규모가 커서 보험사가 고객을 홀대하지 않습니다.

저희 인슈넷은 국내 1위의 보험대리점입니다. 즉 보험사와의 거래 규모가 크기 때문에 보험사는 사고가 났을 때 인슈넷의 고객에 대해서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대형 백화점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좋은 점은 무엇이겠습니까? 품질 좋고 A/S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 아닙니까? 인슈넷도 보험업계에서는 대형 백화점입니다. 그렇다고 저희가 보험약관에 없는 것을 보상해 드릴 수 있다거나 혹은 보험약관의 지급기준보다 더 많은 보상금을 받게 해 드린다는 것은 아닙니다. 적어도 보험약관의 금액보다 적게 받거나 혹은 쫓아다니면서 보상금을 받지 않고 소비자의 권리를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해 드리겠습니다. 소비자가 자기 권리를 제대로 찾는 것보다 더 큰 이익이 어디 있습니까! 물론 인슈넷과 사고상담을 하신 후 보상청구를 할 때 그렇습니다.